본문 바로가기
긍정 건강라이프/100일 다시 태어나기 프로젝트

D-94 흑마늘의 힘

by 예스파파 2020. 3. 26.
반응형

D-94 오늘은 좀 더 가뿐하게 일어났다~

 요즘 생활 패턴에 몸이 적응하는듯

새로운 반찬 양배추쌈, 숙주볶음, 계란찜

매번 느끼는거지만 와이프가 정말 잘챙겨준다

역시 내조의 여왕다워 ^^

와이프가 해주는 반찬 맛없는게 없네 굿!

 

치즈김밥 참치김밥

집에 있던 치즈로 치즈김밥까지 추가된 김밥식단

김밥을 참 좋아하는데 집 김밥은 밖에서 사먹는것 하고 다르게 

뭔가 묘한 맛이 있다~ 너무 맛있엉~

 

칼로바이 퍼펙트파워 프로틴바 (바나나맛)

SNS에서 1+1 광고하길래 혹해서 산 단백질바

내 부족한 단백질량을 채워주겟지? 라는 생각으로 무작정 샀다.

요쿠르트맛이 있는데 그건 너무 딱딱하고 끈적거려서 내취향 아님

그나마 조금 부드럽고 초콜렛도 있는 바나나맛이 내 취향

단백질 함량~ 믿어도 되겠지? ㅋㅋ

현재로는 유일한 간식! 

 

흑마늘즙

친구가 선물해준 흑마늘즙

그런데 지금보니 흑마늘은 2프로? ;;;;;;;

뭐 그냥 향만 들어있나보다 요즘 운동할때 힘들길래 퇴근하기 직전 먹었다

운동할때 도움이 되라고 먹었는데 과연 ㅋㅋㅋㅋ

 

운동인증샷

오늘은 가슴운동하는날~

음 뭐랄까? 2프로 흑마늘즙 ;;;;; 먹어서 그런가? 좀 덜 지치는듯 ;;;;;; ㅋㅋㅋ

이런걸 플라시보효과라고 하나? 

마늘 2프로 즙을 먹고 힘이 솟는 느낌을 받다니 ㅋㅋㅋ

역시 사람은 생각하기 나름! 앞으로도 꾸준히 먹어야지 ^^

 

음 단한번도 PT를 받아본적이 없다 (웨이트트레이닝을 제대로 누군가에게 배워본적없다)

대학시절 스포츠지도사 (그당시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 따보겠다고

동기들과 헬스장가서 기구 이것저것 만져보고 

수업시간에 배웠던 조금의 지식 그리고 보디빌딩 책한권

그리고 넘치는 자신감과 목소리(사실 시험당일 목이 엄청 쉬었었다)

몸은 멸치 그자체였지만 자신있게 실기 문제를 다 맞췄고 질문에 다 대답했다.

합격하고 썩혀뒀던 자격증으로 취업은 했다 ㅋㅋ

이론적인 자신감은 있었고 독학으로 더 공부했고 이것저것 유튜버 영상보면서

나에게 맞는것을 적용했고 시행착오도 겪었다.

하지만 단한번도 몸은 좋아진적이 없었다.

당연하지 술 운동 술 운동 술술술술로 몸이 좋아지길 기대한것 자체가 큰 잘못 

아직도 여러 영상에서 배우고 적용시켜보고 있다

그러던중 오늘 우연히 보게된 유튜버 고러쉬님의 가슴운동 영상내용

1.그립을 잘 잡아라

- 손목이 꺽이지 않게  손바닥의 아래쪽으로 잡아라

2.손목컨트롤

-손목이 안으로 들어오면 가슴을 모아줄때 가슴의 깊숙한 곳까지 자극을 줄 수 없으므로

의도적으로 손목을 바깥으로 해줘라

3.등을 접어라 

-등을 접지 않고 그냥 하면 벤치프레스할때 수축히 어깨가 가슴보다 앞에 있을 수 있다

그러면 가슴보다 어깨에 힘이 들어간다

4.흉곽을 들어라

-3번과 비슷한 내용

5.호흡을 다 뱉지마라

-호흡을 끝까지 뱉으면 흉곽이 내려가면서 어깨가 앞으로 나오게된다. (이거 너무 힘들다 ;;)

6.팔의 움직임보다 팔꿈치 움직임이 선행되도록 하라

-그냥 접고 펴는게 아니라 팔꿈치를 멀어지고 다시 모아준다는 느낌으로 

이렇게 해야 삼두로만 운동하는 느낌을 방지 할 수 있다.

 

아는 내용도 있지만 좀 더 디테일한 부분을 알 수 있었고 

오늘 운동에 적용시켜 보았더니 좀 더 자극이 좋았다

역시 사람은 배워야해~ 꾸준히 더 영상 및 자료등으로 공부해야겠다

 

아이러브유 닭가슴살 오므라이스

와이프 요즘 왜이래? 내가 불쌍해보여? ㅋㅋ

닭가슴살 소세지로 만든 오므라이스 꿀맛!

항상 감사합니다^^

 

어깨에 피멍?

밥먹고 씻는데 어깨에 피멍이 들어있다.

쓸린것도 없고 어깨운동을 한것도 아닌데 

이런경우는 첨이라 잘 모르겠지만 힘을 주면서 미세혈관이 터졌나보다

아이고 약골아 그래도 꾸준히 포기없이 가보자!!

오늘도 고생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