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스파파입니다!
어느덧 2020년의 마지막 날입니다.
2020년이 지나고 2021년이 오고 있는 이때 다들 2020년은 뜻깊게 보내셨나요?
예스파파에게 2020년은 다시 태어난 해입니다.
2019년 예스파파는 없습니다. 통으로 날려버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인간관계에서 크나큰 배신감과 좌절감을 맛 본 예스파파의 자존감은 바닥 밑 지하 저 깊숙한 곳에 박혀 있었고 정신과의 우울증 약을 처방받기도 했습니다. 아무도 믿기 힘들었습니다. 잠을 잘 수도 없는 하루하루를 버티게 해준건 가족과 저를 응원해주는 주위 사람들이었습니다. 제 편이 되어준 모든 분들을 평생 잊지 못할 겁니다. 저는 복 받은 사람이었습니다.
1. 100일의 몸만들기 (프로필 촬영)
2020년은 앞서 말씀드린 대로 다시 태어난 해입니다.
자존감과 함께 무너져버린 건강과 내 몸을 바꾸고 싶었습니다. 2019년의 몸과 정신상태로 살고 싶지 않았죠 그리고 100일간의 몸만들기를 시작했고 좋아하는 술을 끊고 제대로 된 인생 첫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평소 운동은 꾸준히 했고 운동을 좋아했던 터라 쉽게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프로필 촬영을 위한 극한의 다이어트는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블로그로 제 다이어트 일기를 하루도 빠짐없이 남겼고 그 글을 보고 응원해주는 구독자분들 덕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2020/07/01 - [긍정 헬창라이프/100일 다시 태어나기 프로젝트] - [100일의 몸만들기 후기] 바디프로필 촬영 성공!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다.
2. 블로그의 시작
몸만들기 일기를 쓰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단순히 제 운동 일기를 남기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하고 구독자가 늘어나고 제가 구독하는 분들의 포스팅을 보면서 저는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구독자분들의 응원 덕에 더 열심히 힘내서 몸만들기에 박차를 가할 수 있었고 제가 몰랐던 분야의 정보로 인해 자기 계발에 대한 의지를 불태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 삶이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정보를 토대로 제 삶에 적용시키니 작은 부분 발전을 이루고 있는 저의 모습을 볼 수 있었고 그로 인해 제 삶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실행하지 않고 있던 부분들을 실행하고 적용하니 원했던 부수입이 조금씩 늘기 시작했고 공모전이나 경품행사에 무수히 많이 당첨되기도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블로그를 하면서 알게 된 구독자분들 덕분이고 항상 감사하고 또 감사하며 잊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오래오래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3. 현명한 소비
제 블로그 메뉴바에 보면 긍정 호갱님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소비를 하는 물품들을 포스팅해 놓은 것들인데 제가 호갱님이라고 메뉴에 붙인 이유는 합리적인 소비를 하지 못했던 저의 소비 패턴에서 많은 부분 합리적인 패턴으로 바뀌고자 직설적으로 적어 놓은 부분입니다.
- 올해 가장 큰 소비는 자동차 구매가 아닐까 싶습니다.
10년이 넘어가면서 잔고장이 나던 차는 네 가족의 안전을 위해 조금 더 크고 좋은 차로 바꿀 계기가 되었고 내 돈으로 처음 사는 차이니 만큼 더 꼼꼼하게 알아보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차량 관리를 직접 하면서 차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고 큰돈이 들어간 만큼 더 꼼꼼하게 관리하여 오래 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그동안 소극적이었던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뤘습니다.
제가 사는 곳은 경쟁률이 치열하지 않은 지역이라 어렵지 않게 아파트 청약에 당첨될 수 있었으나 제가 청약에 당첨된 이후로 부동산 시장이 시시각각 변화함에 따라 지금은 주변의 아파트들이 경쟁율이 치열한 분위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중 위치가 으뜸이라고 생각되는 아파트에 당첨되어 제 생각과 선택이 옳았다는 말을 듣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헤쳐나가야 할 부분이 많지만 제 인생 제 첫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뤘습니다.
- 나머지 많은 부분의 소비가 후회가 남지 않습니다.
작은 것부터 큰 것 까지 하나하나 소비가 전부 만족합니다. 소비에 실패가 없었다는 점은 제 인생에 처음 있는 일인 것 같습니다. 소비를 하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아마 제 마음속에 긍정적인 마음이 더 많아지고 자존감이 높아지면서 일어난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4. 2020년을 되돌아보며
많은 부분의 변화가 있었고 많은 부분을 얻었습니다. 후회되는 부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나 자신의 자존감을 끌어올리기 위해 가족에게 신경을 쓰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시간에 대한 확실한 개념과 정리 없이 일을 진행하다 보니 늘 시간에 끌려다니기 바빴습니다. 시간에 끌려다니니 가족에게 집중해야 할 시간을 많이 놓치고 말았습니다.
특히 사랑스러운 두 딸 예스자매에게 미안한 마음이 큽니다. 2021에는 변해야 되는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목표 성취를 위해 욕심을 내고 앞만 보고 달리다 보니 뒤를 돌아보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내가 챙겨야 할 부분을 잘 챙기고 제 가슴에 쓰인 소중한 것은 가까이에 있다는 글귀처럼 소중한 것을 더 소중하게 생각해야겠습니다.
올 한해 함께 해주신 구독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0년도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신 분들 모두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고 2021년에도 함께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2021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0/07/18 - [분류 전체보기] - [동기부여]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제 자신에게 다시 한번 동기 부여하기 위해 글을 링크합니다.]
'긍정 라이프 > 긍정 꿀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싸게 엔진오일 교체하는 방법! 무주지포트 엔진오일 교환 리얼 후기(카젠 오남점) (42) | 2021.01.12 |
---|---|
2020년 다시 태어 났으니 2021년 잘 자라보자 예스파파.[Growth] (64) | 2021.01.05 |
한국판 워킹데드? 넷플릭스 스위트홈 직접 본 후기(FEAT.등장인물) (54) | 2020.12.28 |
스키장 운영 전면 중단! 및 관광명소 폐쇄, 5인 이상 모임 제한! (38) | 2020.12.23 |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스키장에 어떤 영향이? 최대 영업 금지까지? (58) | 2020.12.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