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긍정 라이프/긍정 미식가

양평 매운 족발? 난 여기 :: 양평족발 ::

by 예스파파 2020. 8.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족발을 좋아하는 예스파파 인사드리옵니다~

 

저는 족발의 그 야들야들한 식감의 맛이 너무 좋더라구요~

고기라서 포만감도 있고 술안주로 정말 딱! 좋은 족발!

 

양평에는 맛있는 족발집이 몇 군데 있는데 그중에서 일반 족발도 맛있지만 매운 족발이 특이해서 좋아하게 된 '양평족발'집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평족발

전화번호 : 031-771-1818

주 소 : 경기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403-22

휴 무 : 일요일

 

원래 양평족발은 양평군 용문면에서 홍천족발이라는 상호로 장사를 하다가 양평읍으로 이전하면서 홍천족발의 이름을 어느 정도 이어오다가 양평시장길로 이전을 하시면서 지금의 '양평족발'로 가게명을 바꾼 집입니다.

 

때문에 기존에 저같이 알고 있던 단골들은 기억하고 꾸준히 찾게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갑자기 급! 회사 동료들과 술자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벌써 2주전인것 같은데 코로나가 이렇게 심해진 지금은 이런 술자리도 급 술자리는 당분간 없겠네요 ㅠㅠ

 

양평족발집은 중앙선 양평역에서 1번 출구로 나와 양평시장길에 들어가는 초입에 있습니다.

그래서 찾기가 너무 쉽습니다. 찾기 쉬운 이유가 하나 더 있습니다.

 

청개구리

청개구리 조형물이 있는 곳의 바로 뒤에 양평족발집이 있습니다. 찾기 너무 쉽겠죠?

 

청개구리 설화 아시나요? 말안듣고 반대로 하는 사람을 보고 '아 저사람 진짜 청개구리 같네'라는 말을 쓰는걸 들어 본적 있으신가요? 저는 자주 들어봐서 저도 가끔 쓰는 말인데 그 청개구리 설화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원산지 표시판

입구에 붙어 있는 원산지 표시판입니다.

양평족발집은 보쌈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국내산 재료로 만들어지고 있었습니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손님은 반갑다는 뜻이네요 ㅋㅋㅋㅋㅋ

저도 이렇게 맛있는 족발집은 너무 반갑습니다. ㅋㅋㅋ

 

매장 전경

매장은 그리 넓지 않습니다.

약간 구조가 독특하게 길게 되어 있습니다. 4인 테이블이 5개 정도 있고 2인 테이블이 한 개가 있습니다.

저희는 5인이 방문하여 4인 테이블에 앉아서 족발을 즐겼습니다.

 

메뉴판

메뉴판이 창문에 붙어있습니다.

우리 일행은 족발+매운 족발 반반을 주문했습니다.

 

사장님

족발을 손질하고 계신 사장님입니다.

사진 촬영에 흔쾌히 수락해주셔서 이렇게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예전에 직접 배달까지 하셨는데 배달 오실 때마다 몇 시에 주문하면 더 맛있고 어떻게 먹으면 더 맛있다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던 사장님!

 

사장님은 절 모르시겠지만 저는 사장님을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상추
무 김치
마늘 / 고추 / 새우젓 / 쌈장

밑반찬으로 족발의 기본 구성인 재료들이 신선하게 나옵니다.

족발에 생마늘과 고추는 필수 아니겠습니까! ㅋㅋㅋ

 

콩나물국

그리고 서비스로 나오는 콩나물국입니다.

이 콩나물국이 정말 특이합니다. 

배달로 시켰을때도 뜨끈뜨끈하게 포장되어 오는데 예전보다 칼칼하고 매운맛이 조금 없어지긴 했지만 여전히 시원한 맛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콩나물국밥 4,000원이라고 메뉴에 적혀있는데 콩나물국밥으로 해장하고 싶을때 방문해도 좋을것 같은 맛입니다.

 

다 먹고 리필을 부탁드렸더니 한 대접 가져다주십니다. 사이좋게 일행들과 나눠 먹었습니다.

 

앞다리살

앞다리살이 나왔습니다. 

야들야들하고 짜지 않고 양념이 너무 잘 벤 맛이 너무 맛있습니다.

 

한쌈 싸서 찍어 보았습니다. 

지금 현재 시간이 밤 11시인데 또 생각이 나는 맛입니다.

 

매운족발

양평족발집의 매운 족발입니다.

양평에는 족발집에 여러개 있고 체인점 족발집도 있습니다.

다른 족발집에도 매운 족발이 있긴 하지만 스타일이 틀립니다.

이곳 양평족발집의 매운 족발은 제육볶음 스타일로 맵게 양념하여 매운 족발을 만들어 주시는데 입에 넣으면 입안에서 녹는듯한 맛이 일품입니다.

 

저는 이곳의 매운 족발을 먹기 위해 정말 자주 배달시켜 먹었습니다.

야들야들 입에서 녹는 매력! 

하지만 족발의 야들한 맛보다는 약간 식어서 탱글한 식감을 좋아하는 분들은 별로라고 하는 분들이 있으니 방문하실 생각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다른 족발 체인점의 불맛 향이 나는 매운 족발을 선호하는 일행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체로 맛은 있다!라는 의견이 주를 이뤘습니다.

 

일반 족발과 함께 볶음식의 매운 족발을 먹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