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긍정 여기저기/긍정 여기저기

가족들의 쉼터 :: 충주 세계 무술공원

by 예스파파 2020. 7.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스파파입니다!

다이어트가 끝나고 그동안 못 만났던 분들을 만나고 가지 못했던 곳을 가며 바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미 주말은 약속으로 full ~ 아임 busy ~ ^^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너무 행복한 요즘입니다.

 

충주에는 피로 섞이지 않은 제 의형제들이 살고 있는데요.

그 의형제들도 자식을 키우며 행복한 삶을 살고 있죠. 충주에 방문하여 야외에서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낸

[ 충주 세계 무술공원 ]을 소개하겠습니다!

 

 

 


 

 

 

 

충주세계무술공원 메인무대

주소 : 충북 충주시 금릉동 604-1

 

 


충주 세계 무술공원은 충주에서 해마다 9월에 열리는 세계 무술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작년까지 꽤나 큰 규모로 축제가 열렸고 세계의 여러 무술의 향연이 펼쳐지는 곳인데요. 올해는 코로나로 열릴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정보를 찾아보아도 찾기 힘드네요. 작년까지는 성대하게 열렸다고 합니다.

 

의형제 형님의 집들이로 찾아간 충주! 아이들과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 시원한 야외를 찾았는데요. 처음 가보는 충주 세계 무술공원의 메인무대는 정말 아이들의 천국이었습니다.

 

 

메인무대

 

멀리서 바라본 메인무대입니다. 

돔 형식의 메인무대가 있고 해가 비추는 좋은 날씨였는데 갑자기 비가 내림에도 전혀 물 하나 새는 곳 없이 쾌적한 공간이었습니다.

 

돔 주위로 돗자리를 깔고 즐기는 분들도 많았고 작은 텐트를 치고 즐기는 분들도 계셨으며 우리 일행은 메인 무대 위에 돗자리를 깔고 여유를 즐겼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금강산도 식후경 아니겠습니까?

이곳은 배달음식이 배달도 오는 위치여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쓰레기나 자리 정리 등 뒤처리는 확실하게 하고 가야겠죠! 필수! 입니다! 성숙한 문화인이 되자구요!

 

 

만화 시청

 

얘들아 왜 뭘 먹을 때 만화가 필요한 거니~ 들뜬 마음을 진정시켜줄 만화를 틀어주고 이것저것 배를 채울 수 있게 아이들을 먼저 챙겨 줍니다. 우리 아이들 배고픈 상태로 뛰어놀게 할 순 없죠!

밖에 나와서 진정시켜야 하니 봐준다~ 빨리 먹고 뛰어놀자! ^^

 

 

YES자매

 

자고 일어난 작은 딸도 언니와 신나는 시간을 함께 했습니다^^

유아용 웨건이 아닌 캠핑용 웨건인데도 얌전히 잘 앉아있네요. 온 식구의 짐을 옮겨주는 웨건! 올해 산 물건들 중에 다섯 섯 손가락 안에 드는 가성비 최고 아이템입니다.

 

 

 

편의점

 

조금 떨어진 이 건물에는 편의점도 있어 간단한 주류 및 과자 등을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사장님께 부탁드리고 작은 딸 이유식도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왔습니다. 

맥주를 사러 몇 번을 왔다 갔다 했는지 모르겠네요^^

 

화장실은 편의점 건물보다 가깝습니다.

맥주 마시고 화장실도 많이 들락날락거렸네요 ㅋㅋㅋ

화장실은 편의점 가기 전 건물에 있습니다. 깨끗하게 관리도 잘되어있고 넓은 화장실에 만족했습니다.

 

 

 

분수대

 

여름이면 항상 이곳 분수대에서 아이들이 정말 재밌게 뛰어놀았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지금 상황에 분수대는 틀어 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정말 안타깝네요 코로나 너 정말 싫다 -_-^

 

 

작은벤치

 

비가 촉촉이 내리고 있는 시점에서 이 작은 벤치에서 삼삼오오 모여서 대화를 나누는 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앉아 도시락 먹기 딱 좋은 장소 아닌가요? 가벼운 비 정도는 막아주는 벤치 다음번에는 이곳에 앉아서도 시간을 보내보려고 합니다.

 

 

쓰레기통

 

쓰레기통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쓰레기통이 꽤나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고 전체적으로 공원이 깔끔했습니다. 

충주시민 여러분의 시민의식 칭찬합니다!! ^^

 

 

편의점을 들리고 다시 자리로 돌아가는 길에 찍은 영상입니다.

영상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웅장한 돔의 형태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열리는 세계 무술축제를 보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돔 형식의 공연장

 

비가 점점 많이 내리기 시작했는데 이렇게 돔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 쾌적했습니다.

바람이 세게 불어 비가 살짝 들어오는 부분이 있었는데 아이들의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 주의를 주며 물 쪽에서는 놀지 못하도록 안전에 신경 쓰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YES 스케이트

큰 딸 YES가 처음 타보는 스케이트인데 생각보다 잘 타서 하나 사줄까 고민 중입니다. 워낙 와일드하게 노는 큰 딸  

어려서부터 운동신경이 남다른데 운동으로 움직임의 욕구를 해소시켜 주려면 제가 더 많이 놀아주어야겠습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이곳은 아이들의 천국입니다. 일행뿐만 아니라 여기에 있는 모든 아이들이 서로 친구가 되는 곳이죠.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하고 있는 아이들의 신나는 표정 보이시나요? 딸과 잘 놀아주지 못하는 아빠가 바라보기엔 정말 너무나 행복한 광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충주세계무술박물관

 

충주 세계 무술박물관이 바로 옆에 있지만 코로나로 인해 임시 휴관 중이라고 합니다.

빨리 사태가 끝나고 박물관에도 방문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주차장

집으로 돌아가기 전 주차장을 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세계적인 축제가 열리는 장소인만큼 주차장이 넓어 좋았습니다. 주차라인도 충분히 넓었고요.

 


총평

지인의 소개로 알게된 이곳!
다음에도 또 올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이렇게 넓은곳에서 뛰어노는게 최고입니다!
주차장도 넓고 돔형식의 아늑한 곳에서 너무 잘 즐겼구요.
빨리 코로나가 사라지고 이곳에서 축제도 열렸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