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긍정 라이프/긍정 꿀팁정보

'헬린이', '헬창'은 무슨 뜻일까?

by 예스파파 2020.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벽 5시에 일어나서 

헤롱헤롱 거리고 있는

'헬창'예스파파 입니다~ ^^

제가 쓰는 글을 보면 

유독 '헬창'이란 단어가 많이 쓰이는대요

저는 뜻을 알고 있어서

아무렇지 않게 쉽게 썼는데

혹시나 이게 무슨 뜻인지 모르는 분이 계실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게 됐습니다!!

그래서

알려드리면 제 글의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을것 같아 

이렇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전에! '헬린이'라는 단어의 뜻도

같이 알아 보도록 할게요^^

 

어린이

[ 헬린이 ]

'헬린이'는 헬스 + 어린이의 합성어 입니다.

누가 만들었는지 어느 순간부터 무언가에 서툰 사람 또는 초보자들에게 아직 모든것이 서툴고 어색한 어린이를 비유하여

'린이' 라는 말을 붙여 사용을 하더라구요 특히 많이 들었던 분야는 총쏘는 배틀로얄 게임 '배틀 그라운드' 에서 게임을 잘 못하고 서툰 사람을 '배린이'라고 칭하고 있고 저는 그렇게 서툴고 어색한 초보자들에게 '린이'를 붙여 쓴다는걸 알게되었죠!

 

그래서 '헬린이'는 헬스 초보자 그리고 헬스에 서툰, 헬스를 잘 모르는 사람을 지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좋은 은어로 초보자들을 비꼬는 단어들도 있는데 그런 단어를 약간 부드럽게 풀어 쓴 뜻으로 생각되네요. 요즘은 어떤 분야든지 '린이'를 함께 합성해서 많이 쓰고 있습니다.

 

예) 야구초보 '야린이', 농구초보 '농린이', 축구초보 '축린이' 

제가 들어왔고 알고 있는 

'헬린이'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저도 자주쓰고 

가끔 듣게 되는 헬창은 도대체

무슨 뜻일까?

제가 아는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헬창 ]

'헬창'은 헬스에 미친사람 헬스를 갈구하는 사람을 뜻하는 용어 입니다. (조금 순화해서 설명드릴게요^^)

헬스에 미친사람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조금더 안좋은 뜻으로 해석하는 분들도 있으나 저는 이렇게 생각하고

이런 의미로 사용하고 있고 어원(?)이야 어떤게 맞다 따질 순 없지만 의미는 하나로 해석 됩니다.

모든 포커스가 헬스에 맞춰져 있는. 운동, 식단, 생활패턴이 근육발달, 근육증가에 맞춰져 있는 사람들을 이야기 합니다.

'헬창'들은 운동을 꼭 해야 하고 무엇보다 근육의 성장, 근육 만들기에 집중하며 헬스로 이루어진 다른것들은 아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는 약간 광적이고 매니아적인 성향을 보입니다.

제가 아는 헬창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요

잘 이해가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포털사이트에 돌아다니는

여러가지 '헬창'을 나타낼만한

글, 사진을 가져 왔습니다.

가볍게 보고 웃고 넘어가시죠^^

 

이혼 사유

위 내용을 보고 왜 이혼 사유인지 

아는 분은 제가 지금 설명하고 있는

'헬창'의 지식을 가지고 계신겁니다 ㅋㅋ

 

내용을 해석해 보자면

'다른 반찬따윈 필요가 없다 

근육생성을 위한 단백질 공급원인

닭가슴살만 전자렌지에 데워주면 된다

혹시 기름에 볶으면 지방섭취량이 높아져

칼로리가 올라갈 수 있으니

그런 호의는 필요없다'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이해 되시나요? ㅋㅋㅋ

 

감동코드

위의 글을 해석해보면

'연애를 하든 결혼 생활이든

운동할 시간만 주면

그 성취감으로 상대방에게 최선을 다할것이다

상대방은 단백질 공급원인

단백질 파우더만 준비해두면 된다'

라고 해석 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헬창' 감동시키기 너무 쉽지 않나요? ㅋㅋ

 

근솔실은 식물인간도 눈뜨게 만든다

위 만화의 뜻을 이해 하시겠나요?

위 만화의 해석은

혼수상태에 빠진 '헬창'도 

운동을 못하고 단백질 공급이 원활하지 않는

혼수상태가 '근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눈을 뜬다는 내용입니다!

'헬창'들에게 근손실은

그 무엇보다 두려운 존재죠 ㅋㅋㅋㅋ

 

헬창의 대화

위의 대화 내용은

사람이 살아 가는데 

여자 없이는 살 수 있다

하지만 우리몸을 구성하고 있는

근육이 없으면 살아 갈 수 없다

때문에 운동이나 하자 라는 뜻이네요 ㅋㅋ

 

마지막으로

'헬창 빙고'를 한번 보시죠

헬창 빙고 (출처 비주얼다이브 디지털뉴스팀)

25개의 항목중에 몇개나 해당 되시나요?

저는 18개 정도 해당되네요

저는 '헬창'이 맞는것 같습니다

특히나 다이어트를 하면서 

더욱 포커스를 그쪽에 맞춰 놨구요

 

마지막 오른쪽 맨 아래

'건강하기 위해서 운동하는게 아니라

운동하기 위해 건강을 관리한다'

최근 부상을 당하고 나서 

느낀 점이네요 ㅋㅋㅋㅋ

전 운동을 하기 위해 

부상을 당하면 안됩니다!! ㅋㅋㅋㅋ

 

어떻게 '헬창' , '헬린이' 의 뜻

이해가 되시나요?

 

제가 블로그에서 자주 쓰는 말인데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

쓰고나서 마음이 조마조마 했고

그래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뜻이 있을 수 있겠지만

적어도 제가 쓰고 있는 

이 단어들의 뜻은

이렇다는걸 알아 주셨음 합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 주세요^^

 

'헬창'은 더 길게 쓰면

근손실 올것 같아서 

이만 물러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