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긍정 라이프/긍정 미식가

완자와 편육무침의 매력 :: 옥천전통냉면 :: 양평 옥천 냉면 맛집

by 예스파파 2020. 8.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스파파입니다~^^

 

무더운 여름 생각나는 음식 하면 냉면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살얼음 동동 띄워져 있는 물냉면!

매콤 달콤 입맛 자극하는 비빔냉면!

그리고 냉면과 함께하면 더욱 맛있는 편육, 완자 등의 사이드 메뉴.

 

예스파파는 어려서부터 냉면을 정말 좋아했는데요!

양평에는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냉면 맛집이 모여있는 동네가 있습니다.

바로 양평군 옥천면의 옥천냉면! 여러 군데의 냉면집 중에 예스파파가 가장 즐겨 찾는 :: 옥천전통냉면 :: 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옥천전통냉면 본점

전화번호 : 031-772-5614

주 소 :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옥천리 748-2

휴 무 : 매주 목요일


예스파파는 어렸을 적부터 칡냉면을 굉장히 좋아했습니다.

질긴 냉면의 면발과 시원한 육수, 칼칼한 양념장!

고등학교 때는 여름에 주말마다 집에서 냉면을 배달시켜 먹을 정도로 냉면을 좋아했죠.

 

그리고 성인 된 후 여러 가지 냉면을 맛보게 됩니다. 

함흥냉면, 평양냉면, 진주냉면 등등

 

세상에 내가 알던 마트에 파는 그 육수의 냉면이 전부가 아니구나 느끼면서 냉면의 매력에 점점 빠져들게 되었죠.

사실 처음에는 육수가 밍밍한 느낌의 평양냉면처럼 독특한 육수의 맛에 적응을 못하기도 했지만 이 육수란 녀석은 먹으면 먹을수록 뭔가 묘한 매력이 넘치는 그런 녀석이었죠!

 

너무 쓸데없는 말을 했나요?

 

옥천냉면 또한 기존의 알고 있는 그런 육수와 다르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참고하고 포스팅을 읽어주세요^^

 

 

옥천전통냉면 입구

 

옥천전통냉면은 양평군 옥천면의 작은 파출소와 우체국에 인접하여 있습니다.

 

 

주차장

 

주차장이 넓은 편인데도 더운 여름 점심시간에는 주차할 자리가 부족할 정도로 가득 찹니다.

가끔 웨이팅을 해야 할 경우가 생기는데 웨이팅을 할 장소가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내부 - 1
내부 - 2

 

의자에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과 바닥에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메뉴판

 

옥천전통냉면의 메뉴판입니다.

옥천전통냉면의 메뉴중 특이한 메뉴는 완자와 편육 무침입니다!

특히 완자는 옥천냉면의 시그니처 사이드 메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끔은 저 완자가 먹고 싶어서 냉면을 먹으러 방문할 때도 있다는 사실!! ㅋㅋㅋㅋ

 

저희 일행은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취향대로 주문하고 완자반+무침반을 주문했습니다.

 

 

편육무침

 

편육을 새콤달콤 맛있는 양념장과 오이에 무쳐 나오는 편육 무침입니다.

그냥 일반적인 편육과 다르게 양념장에 무쳐 나오는 편육 무침은 한번 입에 들어가면 멈추기 힘들 정도로 맛있습니다.

이 메뉴만 따로 포장을 해서 술안주로 드신다는 분이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사이드 메뉴입니다.

 

 

완자

 

완자입니다.

예스파파의 성인 남성 주먹만한 크기의 완자가 나왔습니다.

고기를 다져 계란과 반죽하여 부쳐낸 옥천냉면의 시그니처 사이드 메뉴 완자입니다.

저는 많은 냉면집을 다녀보았지만 이렇게 완자가 큼직하게 나오는 냉면은 옥천냉면에서 처음 보았습니다.

다른 옥천냉면집에도 완자가 있지만 저는 :: 옥천전통냉면 ::의 완자를 특히 좋아합니다.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의 완자는 이곳이 유일한 듯합니다.

아마 장사가 잘돼서 오래 저장하여 얼려두지 않은 완자임에 틀림없습니다.

 

 

무김치

 

냉면과 함께 먹어야할 무김치입니다.

무김치가 간이 딱! 맞는게 너무 맛있습니다.

 

 

 

냉면과 함께 먹을 뿐만 아니라 완자와도 궁합이 잘 맞고 편육과도 궁합이 잘 맞아 냉면이 나오기도 전에 셀프로 리필을 합니다.

 

 

 

편육 무침과 함께할 마늘과 고추장 그리고 완자와 함께할 간장에 겨자를 살짝 넣어보았습니다.

 

편육 무침에 고추장을 살짝 찍은 마늘을 한점 올려서 먹으면 정말 환상 궁합입니다! 

먹고 먹고 또 먹게 되는 맛입니다. 어쩜 무침이 이렇게 간이 딱 맞고 맛있는지 비법을 알아가고 싶을 정도입니다.

 

 

물냉면

 

열심히 편육 무침과 완자를 먹고 있는 사이에 물냉면이 나왔습니다.

제가 주문한 냉면은 비빔냉면이고 이 물냉면은 옥천냉면 매니아들이 자주 찾는 메뉴입니다.

특이한 육수에 별다른 양념 없이 면이 들어가 있습니다.

기존 보시던 냉면의 면 굵기와는 다른 옥천냉면만의 특별한 면의 굵기입니다.

식감을 쫄깃합니다. 칡냉면이나 다른 일반적인 냉면의 면발처럼 질긴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육수의 맛은 제 주관적인 느낌으론 냉국 같은 느낌? 뭐라 설명이 안될 감칠맛 나는 맛의 육수입니다.

육수의 맛이 특이해서 일반적인 냉면을 드신 분들은 호불호가 갈립니다.

하지만 한번 맛본 분들은 이 육수만 찾는다는 사실! 예스파파의 와이프는 무조건 물냉면만 먹습니다. ㅋㅋ

 

 

비빔냉면
살얼음 동동 육수

 

제가 주문한 비빔냉면입니다.

비빔냉면을 주문하면 냉면 육수가 함께 나옵니다. 냉면 육수는 먹고 또 무료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봉평막국수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 냉면을 비빔과 물 두 가지 모두 드실 수 있는 방법이 있었죠!!

비빔을 먹고 어느 정도 남은 비빔냉면에 물 육수 넣어 먹기!! 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도 여지없이 써먹는 방법입니다!

 

 

십자 자르기

 

면은 잘라서 먹으면 하수라는 말이 있던데 저는 하수입니다. 저는 이렇게 해서 무지막지하게 입에 집어넣는 걸 좋아합니다~ 여러분 면은 십자로 자르는거 국 룰 아닌가요? ㅎㅎㅎ

 

 

완자와 함께

 

저는 비벼놓은 비빔냉면에 이렇게 어느 정도 남겨 놓은 완자를 올려 함께 먹습니다.

이 맛이 또 정말 기가 막힙니다! 아.... 고기와 함께 싸먹는 냉면? 노!

완자와 함께 싸먹는 냉면 드셔 보시지 않으셨음 일단 쉿! 정말 맛있습니다! ㅎㅎㅎ

비빔 양념이 살짝 완자에 스며들면서 면과 함께 먹는 그 느낌! 완자를 씹었을 때 완자의 고기 육즙과 기름 그리고 비빔냉면의 양념장이 함께 입안 가득 퍼져나가는 그 맛! 먹어봐야 그 느낌을 알 수 있습니다! 크으 침나온다.....

 

 

물육수 투하

색다른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한다고요?

 

비빔냉면을 어느 정도 먹어준 뒤에 물 육수를 부어준다!!!!!!

그냥 물냉면이 아닙니다. 바로 비빔 물냉면!!!! 으아 정말 또 다른 냉면의 탄생입니다!! 아 또 침 나와.... 츄릅...

 

 

클리어

 

아 여지없이 한 그릇 클리어해주었습니다.

양도 생각보다 많아서 이곳에만 오면 편육 완자 냉면 다 먹느라 배가 부릅니다.

절대 사이드 메뉴 없이 냉면만 시키는건 제 기준 생각할 수가 없습니다.

그만큼 사이드 메뉴의 매력이 끝내줍니다!! ㅋㅋㅋㅋ

 

 

입구

 

나오는 길에 입구를 찍어보았습니다.

신발이 엄청 많습니다 ㅋㅋㅋㅋ 여러분 신발 분실에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한번 먹고 나면 계속 생각나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옥천냉면 그중에서 :: 옥천전통냉면 :: 더운 여름 양평에서 냉면을 드실 생각이 있으신 분은 오랜 전통의 옥천냉면? 한번 맛보시는건 어떨까요?

 

이상 예스파파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