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긍정 라이프/긍정 꿀팁정보

나만 모르는거야? [노포]의 뜻!

by 예스파파 2020. 1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르는 것이 많고 궁금한 것이 많은 호기심천국 예스파파입니다!

 

요즘 신조어 그리고 신조어는 아니지만 제가 몰랐던 단어들을 볼 때마다 

누가 뭐라고 하지 않았는데 저 혼자만의 생각으로  '나는 뒤쳐지고 있는 사람인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럴 필요 없는데 말이죠 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제가 궁금해서 도저히 못 참겠어서 모르면 그냥 모르는 대로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찾아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직장동료들과 회식을 하기 위해 메뉴를 선택하고 여러 블로그를 둘러보던 중

 

물갈비 노포!라는 글이 포함된 블로그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다른 구독자분 포스팅에 을지로 노포라는걸 본 기억이 나더군요! 그때는 그냥 포장마차 같은 곳인가? 하고 넘어갔었는데 사실 포장마차와는 느낌이 틀린 건물, 식당의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니 내가 생각하고 있는 포장마차는 아니구나!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노포 鋪]

 

늙을 '노' 가게 '포'

 

대대로 물려 내려오는 점포().

 

 

아~ 보자마자 확 느낌이 왔습니다! ㅋㅋㅋㅋ 이렇게 쉬운 뜻이었다니!!!

 

제가 생각했던 포장마차의 느낌이 아니였습니다.

 

한자 그대로 오래된 건물~ 대대로 물려 내려오는 점포라는 의미는 사전적인 의미이고 그냥 오래된 가게, 오래된 건물이라 생각하니 이해하기 너무 쉬웠습니다.

 

어느 곳에서는 식당만을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 오래된 건물을 지칭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꼭 먹는 곳이 아니라 오래된 서점, 오래된 슈퍼마켓 등도 포함이 된다고 하네요.

 

너무나 쉽지만 알지 못했던 [노포]의 뜻!

 

저처럼 알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남겨 놓습니다!

 

앞으로도 모르는 것들은 블로그에 기록해 두면서 오래오래 기억해보려 합니다.

 

저처럼 모르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